과학실험 수업 프로세스

뉴턴 단계

 

1. 도임단계 : 실험 제목과 실험 주제를 알아봅니다.  


2. 어린이 주변에서 오늘 실험과 관련된 현상이나 물건에 대해 탐색하며

   호기심과 사전 지식을 알아봅니다.

 


3. 오늘 실험에서 다룰 개념이나 과학적 현상 물건등에 대해 탐색해봅니다.


4. 제공된 실험 도구를 이용하여 실험을 합니다.

   실험 결과나 활동을 주변으로 확산시키거나 창의적으로 변형, 발명해보도록 합니다.


5. 실험의 원리를 정리해 봅니다. 

6. 조건에 따라 제공된 활동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어린이가 경험한 현상이나 물건을 정직하게 기록하도록 합니다.